건강 지키기

GM다이어트 방법과 유의할점

별곰세상 2017. 8. 16. 18:00
반응형

GM다이어트 방법과 유의할점

요즘 지엠다이어트가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웨딩 촬영 전이나 중요한 날을 앞두고 조금이라도 날씬해 보이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권해줄만한 다이어트이다. 짧은 시간에 하는 다이어트는 대부분 몸에 무리가 가는 단식, 원푸드등의 다이어트 방법이었다면 지엠 다이어트는 해독효과가 뛰어난 다이어트라고 할수 있다. 오늘은 GM(지엠)다이어트의 방법과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GM(지엠)다이어트의 유래

GM다이어트는 이름처럼 자동차회사 GM(General Motors)이 1985년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개발한 감량 프로그램이다. 운동과 함께 철저한 식단표를 일주일 동안 잘 지킨다면 4~9㎏ 정도를 순식간에 뺄 수 있어 세계적인 유명세를 탔다. 최근 국내에서도 짧은 기간동안 큰 감량 효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2. GM(지엠)다이어트 일주일 식단

- 1일째 : 바나나를 뺀 과일(제철)만 양껏
- 2일째 : 감자를 뺀 채소(제철)만 양껏
- 3일째 : 감자와 바나나를 뺀 과일과 채소 양껏
- 4일째 : GM원더수프(GM Wonder Soup) 양껏, 바나나 4~6개, 우유 3잔(약 600ml)
- 5일째 : 쇠고기 20온스(oz·약 580g) 이하, 토마토 6개
- 6일째 : 닭고기 20온스 이하, 채소 양껏
- 7일째 : 현미, 과일주스, 채소

 

** GM원더수프(GM Wonder Soup) 레시피 **

제료: 물 800㎖, 양파 6개, 피망 2개, 토마토 3개, 양배추 1개, 샐러리 한 단

- 양파, 피망을 적당히 썰어 올리브유에 갈색 빛이 돌 정도로 볶는다.

- 냄비로 옮겨 담고 적당히 썬 샐러리, 토마토, 양배추를 섞는다.

- 물을 붓고 한 시간 정도 푹 끓여 내용물이 물컹할 정도로 익으면 완성된 것이다.

- 간은 하지 않거나 정제되지 않은 소금, 후추 등으로 약간만 한다.

3. GM(지엠)다이어트 주의사항

첫째 정해진 식단을 철저히 지킨다.

다이어트의 가장 힘든 부분이 식단일 것이다. 지엠 다이어트의 경우 초기에 배고품을 못참고 폭식을 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과일과 야채에 대한 양적인 부분은 양껏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야채와 과일은 드레싱을 하지 않은 것을 권하며 만약 힘들다면 다진 마늘이나 허브, 레몬즙, 와인식초 등을 곁들인다. 1~3일 까지는 체중이 그렇게 빠지지는 않는다. 이 기간은 해독기간이기 때문에 과일과 야채는 신선한 것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은 6일 이후 측정해보는 것을 권한다.

 

둘째  GM원더수프를 양껏 먹는다.

GM(지엠)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및 특징은 배고픔을 참지 않는것이다. 정해진 식사시간에 양껏 GM원더수프와 정해진 식사를 함으로써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하고 우리몸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 봐꾸어 준다. 원더수프의 재료들은 주로 양파, 피망, 샐러리, 토마토, 양배추로 우리몸에 독소를 배출해주고 모자란 영양소를 보충할수있게 해준다. 우리가 다이어트에 가장 큰 실패요인은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폭식, 야식등을 하기 때문이다. GM다이어트는 건강한 식단으로 양껏먹어서 폭식증으로 가지 않게 도와준다.

 

셋째 매일 물을 8~10잔 마시는 것이다.

GM다이어트에 돌입하면 처음 이틀 동안 몸속 수분이 빠르게 증발한다. 물을 제때,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부작용을 방치하는 것과 다름없다. 부작용은 근육통, 체온상승, 피로감, 고혈압, 소화불량 등 다양한데 물만 잘 마셔도 예방할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우리몸의 칼로리 소모를 높이고 내장지방이 빠지게 도와주는 역활을 한다. 그리고 GM다이어트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므로 수분 보충을 해주어 장운동을 활발히 해주고 독소 배출을 높여주는 역활을 한다.

 

넷째  술·설탕은 절대 금물이다.

특히 술은 중추신경계에 악영향을 줄 수 있고 몸의 체온을 낮춰 신진대사를 낮추고  술과 함께 섭취하는 기름진 안주는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활을 한다. 이기간에 술과 안주를 먹는 것은 오히려 요요현상을 일으켜 체중이 더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금주 하는 것이 좋다.

설탕은 과일에 들어있는 당으로 충분하다. 음료수, 빵, 배달 음식등은 과도하게 설탕이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를 망치는 지름길이 된다. GM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은 되도록 가공식품을 피하고 집이나 도시락을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섯째 바나나는 일주일에 4~6개 정도만 먹는다.

바나나는 다이어트 기간동안 부족한 에너지 원을 보충주므로 아침과 운동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GM다이어트는 몸에 쌓인 독소를 빼고 축적된 지방을 태우는 게 목적으로 최소 몸이 지방 연소를 준비하는 기간인 이틀째까지는 섭취 금지다. 식단에 따라 일주일에 바나나 9개까지 허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원조' 매뉴얼에서는 6개 정도가 권장량이며 고도비만이라면 4개로도 충분하다.

 

여섯째 모든 유제품은 무가당으로 섭취한다.

우유를 못먹는 사람의 경우 요거트나 대체 유제품을 섭취할때 주의할 점이 무가당으로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은 유제품을 먹을 것을 권한다. 만약 설탕대신에 꿀이나 다른 첨가물을 넣는것도 되도록이면 하지 않을 권한다. 다이어트 기간동안 당은 우리몸에 들어와 지방으로 전환되어 축척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기간 동안은 모든 섭취하는 모든 음식을 무가당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일곱째 다이어트 후 가공식은 당분단 섭취하지 않는다.

모든 다이어트 식단에는 보식시간이 필요하다. GM다이어트 경우 한달에 일주일만 하기를 권하며 이후 식단은 가공식을 하지않는 야채위주의 식단을 하는 것을 권한다. 탄수화물의 경우도 가공이 많이 되지 않은 현미. 보리밥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보식을 하지 않고 다시 안좋은 식습관으로 변경된다면 오히려 요요현상이 올수 있기 때문에 식단을 진행하는 동안보다 식단이 끝난 후에 더 조심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